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라이프

1인 기업가 성공 시크릿 - 노마드 비즈니스맨

반응형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마드 비즈니스맨'이라는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노마드 비즈니스맨 - 이승준

지금의 제 생활방식에 많은 영향을 준 책이기 때문에 한 번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주말이라 시간이 되었네요 ㅎㅎ 이 책은 제가 프리랜서 생활을 시작하고 1년이 채 안되었던 때, 읽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수익구조를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본격적으로 독서량이 늘었던 시기였죠. 

노마드 비즈니스라는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며 1인 기업가로서 성공한 자신만의 방법을 담아낸 책이라는 소개에 읽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생각하는 시야를 많이 늘릴 수 있었고, 지금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ㅎㅎ 내용을 한 번 살펴볼까요?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트 별로 어떤 내용이 들어가 있는지 살펴보고 개인적인 생각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최고의 전략, 노마드 비즈니스

- 직장생활, 하지 않아도 돈을 번다, 그것도 엄청나게

- 나의 삶으로 증명하는 경제적, 시간적, 공간적 자유

- 9만원으로 시작한 노마드 비즈니스, 월 1,000만 원으로 돌아오다

- 노마드 비즈니스 3년 차, 월 5,000만 원을 벌다

- 노마드 비즈니스 7년 차, 월 1억 원을 달성하다

- 그렇다면 어떻게 노마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을까

- 진정한 노마드 비즈니스맨, 지향점이 다르다

 

2. 지금이야말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탈 마지막 기회이다

- 지금까지의 실패가 결고 앞으로의 실패는 아니다

-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

- 일은 적당히 하고 삶은 즐기는 워라벨은 신기루다

- 1분이라도 덜 일하고 100원이라도 더 벌 궁리를 하라

- 시장 선점자들과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법

- 크게 성공한 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

 

3.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이 답이다

- 세일즈 커넥팅형 1인 기업으로 수천만 원 벌기

- 100억의 가치를 가진,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형 노마드 비즈니스

- 아직도 넘치는 기회의 장,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

- 가장 완벽한 노마드 비즈니스 시스템, 트리니티형 노마드 비즈니스

- 일하지 않고 돈을 벌기 위해 제일 먼저 알아야 할 것

-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형 플랫폼

- 목적성이 뚜렷한 운영자 집중형 플랫폼

- 깊이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형 플랫폼

-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돈을 벌 수밖에 없는 이유

 

4. 초보 노마드 비즈니스맨이 시장을 장악하는 법

- 완벽하게 성공하는 데 필요한 네 가지 요소

-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면 1등은 바로 '나'다

- 나를 알리고 나를 판다, 퍼스널 브랜드 전략

- 소비자를 내 마음대로 움직이는 마법의 10단계 프로세스

- 초보 사업가가 연간 3억원을 벌기 위해 반드시 답해보아야 할 여섯 가지 질문

 

5. 10만 회원을 보유한 초대형 플랫폼 구축하기

- 예시 1, 2, 3, 4, 5

 

 

지루하셨겠지만, 목차 부분에서 스크롤을 한 번에 휙 내려버리거나 대충대충 읽으신 것이 아니라면 목차만 보더라도 등장하는 숫자들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이 떡 벌어질만한 수익을 올리면서 시간, 공간으로부터도 자유롭다면 정말 행복하겠죠 ㅎㅎ 하지만 제가 책을 읽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이거 진짜일까?"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서 잠깐 제 이야기를 하자면, 처음 제가 독서를 시작하고 책을 몇 권 읽었을 때, 저는 책의 내용은 무조건 옳다는 입장이었습니다. "특정 분야에 대해 얼마나 깊이 공부했으면 책까지 낼까?"라는 생각이었는데, 곧 독서량이 많아지면서 정말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같은 주제를 다루는 책을 보더라도 내용과 의견이 상이하게 다를 뿐만 아니라, 책의 내용을 비판적으로 잘 생각해보고 이해할 수 있으려면 독자 또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된 것이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책을 읽었을 때 저는 위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자의 말이 전부 사실이라면 놀랍습니다. 연간 10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면서도 시간, 공간으로부터 자유롭고 언론이나 미디어에 노출되는 일도 거의 없는 사람이 있다니! 설레기도 했지만, 마냥 믿을 수는 없었습니다. 저자께는 실례가 될 지 모르지만, 무작정 믿기에는 힘든 수치들이었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책에 적힌 것들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강의도 들어보고, 저 나름의 공부를 했습니다. 그 전까지는 생각도 없었던 마케팅과 노마드 비즈니스, 1인 기업의 플랫폼 사업 등에 대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우게 되었고, 지금도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아직까지 저는 이 책의 내용이나 수치가 사실인지 아닌지 밝혀내거나, 스스로 납득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전에는 알지도 못했던 많은 분야와 아이템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되었죠. 찾아 나서보니 실제로 1인 기업으로 성공한 사례들을(실제 증거가 되는) 많이 찾아볼 수 있을뿐더러, 그들은 성공한 방법과 아이템도 각각 다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책은 저에게 아주 장기적이고, 분명한 목표를 심어주는 책이 되었습니다. 만약, 책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목표에 다다랐을 때 얻는 성취감과 시간, 공간적 자유는 어마어마할 겁니다. 만약, 책의 내용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공부만 하다가 포기했다고 하면 그래도 저에게는 그동안 늘어난 많은 지식이 남을 겁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지금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된 책인 것 같아서 책을 기록하고, 소개했습니다 :)

프리랜서 분들이라면 본업 이외의 수익을 항상 고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은 프리랜서인 제가 가장 잘 압니다. 직장생활을 할 때만큼의 안정감(일정하게 들어오는 수입)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니까요. 혹시라도 겸업이나, 부업을 알아보고 있다거나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이 책을 비롯한 다양한 도서들을 읽어보면서,

1인 기업으로서 수익모델을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공부하는 출발점이 되면 좋겠네요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적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또 새로운 글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