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 라이프

디자이너는 필수!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번에는 디자이너들이 작업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폰트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작업에 알맞은 폰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작업의 퀄리티가 크게 향상되고 디자이너들은 그러한 사실을 아주 잘 알고 있기에 폰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요즘같이 디자인이 점점 플랫 해지고, 단순하고 힘 있는 그래픽이 인기인 분위기라면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상업적으로 안전한 폰트를 구해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눈누 - https://noonnu.c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눈 누는 한글 무료 폰트를 둘러보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국내 사이트입니다. 모든 폰트를 모아놨다기보다는 디자인 작업에 쓸만한 폰트가 모여있는 분위기라서

한글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실제로 새롭게 공개되는 한글 폰트를 빠르게 업로드해서 배포하는 트렌디함도 갖추고 있으며

제가 직접 경험한 한글 폰트 사이트 중에서는 단연코 제일 잘 갖춰져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 URL로 접속하신 후 원하시는 폰트를 찾아주세요. 이후에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로 이동해서 내려받으면 끝입니다. 무료 폰트라고 해도 사용 가능 범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체크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DaFont - https://www.dafont.com/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두 번째는 영문 폰트가 모여있는 다폰트입니다. 다폰트는 운영된 시간이 긴 만큼 쌓여있는 폰트의 양이 워낙 많아서 검색도구를 이용해서 최대한 빠르게 원하는 형태의 근접한 폰트를 찾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하시는 폰트의 종류와 완전 무료 폰트만 보기 등의 기능이 있으니, 찾으시는 폰트에 따라서 조건을 걸어두고 희망하시는 범위 안에서만 둘러보셔야 시간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

 

 

 

3. Behance - https://www.behance.net/

 

최고의 Behance

오늘의 큐레이터 추천 프로젝트

www.behance.net

세 번째는 비핸스입니다. 비핸스는 어도비가 만들어낸 온라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입니다. 그 덕분에 레퍼런스를 찾거나, 다른 사람들의 작업을 구경하며 영감을 얻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이트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비핸스에는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만든 폰트들이(영어) 업로드됩니다.

 

이 폰트들은 디자인과 그래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되거나 특정한 콘셉트를 드러내기 위한 폰트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퀄리티가 매우 높습니다!

심지어 무료 폰트가 비중도 꽤 높아서 정말 훌륭한 폰트들을 얻을 수도 있으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ree font라는 키워드와 함께 원하시는 검색어를 더해서 프로젝트를 검색하신 후, 마음에 드시는 폰트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시기 전에는 항상 폰트의 라이선스 범위를 확인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4. dribble - https://dribbble.com/

 

Dribbble -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 Professionals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s Dribbble is the leading destination to find & showcase creative work and home to the world's best design professionals.

dribbble.com

마지막은 드리블입니다. 드리블은 비핸스와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에게 레퍼런스 사이트,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인식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그래픽이나 UI, UX 분야에 관련된 데이터가 많습니다. 하지만, 드리블도 비핸스와 같은 이유로 훌륭한 폰트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들은 많이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겁니다.

 

 

여기까지 총 4개의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소개드린 사이트로 인해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작업이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빠른 시간 안에 끝나기를 바라겠습니다ㅎㅎ 소개드린 사이트 중 3개가 영문으로 되어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적혀있는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ㅠㅠ 하지만 폰트의 저작권이나 사용 범위를 확인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니, 꼭 확인 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고, 저는 새로운 포스팅으로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